국군간호사관학교

 행사 및 의식

 

신입생 환영회

 신입생환영회 

기초군사훈련을 무사히 마치고 입학식을 거쳐 간호사관생도가 된 자랑스러운 1학년 생도들에게 선배 생도들이 입교 축하 더불어 상호간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는 행사이다.

 

백합제

 백합제 

본교의 교화인 백합의 의미를 담은 백합제는 1년 간 각 특별활동 및 동아리 부서 활동을 통하여 연마한 정서적 기량과 실력을 마음껏 발휘함은 물론, 사관생도들만의 고유한 문화 창달의 시간이다. 생도 서로간의 유대강화, 사기양양 등을 목적으로 열리는 축제로 전시회, 생도의 밤, 연극제, 학술제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기량을 발산하며, 체육대회 및 백합촌을 통해 생도 및 교내외 간부, 외부인이 즐겁게 공감하며 소통하는 건전한 생도문화 계승을 위한 장이다.

 

성년의 날

 성년의날 

성년의 날(5월 셋째주 월요일) 행사를 통해 성년(만 19세)이 되는 생도들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장차 국가와 민족의 장래를 짊어질 성년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끼는 시간을 갖는다. 이날은 생도들에게 성년선서를 통해 어른으로서 내적인 성숙과 책임감을 부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사회인으로서 정당한 권리에 참여하고 신성한 의무에 충실한 성년으로서의 첫 발걸음을 내딛게 된다.

 

나이팅게일 선서식

 나이팅게일선서식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2학년 생도들이 임상실습을 시작하기 전에 간호사의 상징인 캡을 수여받으면서 나이팅게일 선서, 촛불점화 등을 통하여 나이팅게일의 간호정신을 되새기는 성스럽고 뜻깊은 행사이다. 생도들은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통해 전문 간호사로 다시 태어나며 군 전투력 보전과 군진 간호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지환식

 지환식 

후배생도들이 임관하는 선배생도들에게 학교의 명예와 정통성의 상징인 졸업 지환을 직접 손에 끼워주고 상호 감사와 격려의 경례를 주고받는 동기회 주관의 생도자치 행사이다. 영예로운 임관의 의미를 되새기고 선,후배간의 우애를 돈독히 하기 위한 행사이다.

 

졸업메달 수여식

 졸업메달수여식 

졸업메달 수여를 통해 모교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군 장병의 건강수호 및 간호 전문직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하는 행사이다.

하단배경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