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간호사관학교

목적 및 설립취지

목적

생도교육과 국군간호사관학교 발전에 필요한 사업 중 국고예산 지원이 불충분하거나 예산획득가능성이 희박한 사업의 재원을 조성하기 위함

설립취지

본교는 1951년 군내 간호장교 양성과정으로 시작하여 현재에 이르기까지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우수 정예간호장교를 배출하여 왔습니다. 그간 학교 존폐의 위기가 학교발전을 저해하였으나 이제는 학교의 뿌리를 더욱 든든히 하고, 미래 사회에 부응하는 우수한 간호장교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환경의 질적 발전을 도모할 때가 되었습니다. 이런 계기로 본교에서는 『국간사 발전기금』을 조성하기로 하였습니다.
『발전기금』 이란 학교발전사업 및 생도교육에 필요한 사업 중 예산지원이 불충분하거나 예산획득 가능성이 희박한 사업을 재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기금을 말합니다. 물론, 우리학교는 국가 교육기관이므로 국고예산으로 운영되고 있으나, 국고 예산지원에는 한계가 있으며, 각종 국방사업의 우선순위에서도 반영이 어려운 부분이 있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대학교육기관의 공개평가 등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 우수한 생도를 모집하고 양질의 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적기에 적절한 예산이 필요하기 때문에 발전기금 조성의 필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국간사 발전기금은 우수생도 양성과 학교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입니다.

발전기금정관

재단법인 국간사 발전기금 정관
하단배경영역